계룡시, 중소기업 전시회(박람회) 참가비 지원
계룡시, 중소기업 전시회(박람회) 참가비 지원
  • 김형철 기자
  • 승인 2022.01.2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확대 및 제품 인지도 상승 기대 -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잡포스트] 김형철 기자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 전시회(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의 참가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의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내수시장 판로 개척 및 시장 다변화를 모색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전시회 참가비를 지원한다고 시행 배경을 밝혔다.

전시회 참가비 지원은 국내 전시회에 한하여 지원되며, 지원금액은 부스임차료, 장치비 등 참가비용의 70% 범위 내에서 지급될 예정으로 업체당 1회 최대 2백만 원, 연 2회 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계룡시에 소재하고 정상 영업 중인 제조업체로서, 타 기관 및 단체에서 지원금을 받거나 세금 체납 또는 3개월 이상 휴·폐업 중인 업체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전시회 참가비 지원은 예산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지급하며,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신청서 및 참가계획서를 작성해 일자리경제과 기업에너지팀에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국내 전시회 참가비 지원사업이 장기화 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관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시책을 적극 발굴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