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니워커, 설 앞두고 소비자 니즈 반영한 한정판 선물세트 선보여
조니워커, 설 앞두고 소비자 니즈 반영한 한정판 선물세트 선보여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2.01.2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시경 유튜브 채널서 “특별한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소개하기도
이미지출처 = 성시경 유튜브채널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디아지오코리아(대표 댄 해밀턴)의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설연휴를 겨냥해 럭셔리 스카치위스키 한정판 설 선물세트를 선보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조니워커가 연말연시를 맞아 출시한 ‘조니워커 블루 고스트 앤 레어 피티바이크’와 ‘조니워커 블루 호랑이띠 에디션’은 고급화된 국내 소비자 니즈와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했다. 제품의 희소성과 차별화 요소로 구매 욕구를 일으키며 최근 다양한 방식으로 위스키를 즐기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것.

‘조니워커 블루 고스트 앤 레어 피티바이크’ 제품은 1993년 문을 닫은 피티바이크 증류소 등 현재는 운영하지 않는 일명 ‘유령 증류소’ 세 곳을 포함한 총 8개의 증류소에서 생산된 진귀한 위스키 원액들을 완성도 높게 블렌딩 한 스페셜 에디션이다. 유령 증류소의 원액을 담은 특별 한정판 ‘고스트 앤 레어’ 시리즈의 네 번째 제품이다.

‘조니워커 블루 호랑이띠 에디션’은 2022년 호랑이해를 기념해 출시한 한정판 제품이다. 보틀에 산수화와 날개 달린 호랑이 그림을 화려하게 새겨 의미를 담았다. 특히 날개 달린 호랑이는, 호랑이가 날개를 단 것과 같이 하늘로 비상하여 더 큰일을 이룬다(여호첨익, 如虎添翼)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18년부터 매해 설 기간에만 판매되는 12간지 시리즈로 소장 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소비자들의 반응에 힘입어 조니워커는 가수 성시경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조니워커 블루와 한정판 제품들을 알리기도 했다. 지난 19일 개인 라이브 방송에서 성시경은 조니워커 블루를 ‘특별한 분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귀한 아이템’으로 소개했다. 성시경은 실제 얼마 전에도 지인들에게 조니워커를 선물했다고 밝혀 진정한 조니워커 팬의 면모를 드러냈다.

조니워커 관계자는 “한정판 제품들은 특정 시기에 제한된 수량만 판매된다 점에서 소장 가치가 높아 특히 젊은 소비자층에게 인기가 좋다”며 “설을 앞두고 특별한 선물 아이템으로 판매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