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스파르타반 통해 경찰 인재 양성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스파르타반 통해 경찰 인재 양성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2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서강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정시에서는 면접과 실기 등 대학별고사를 실시하는 경우가 많아 모집군별 전형 기간도 다르다. 모집군별 전형기간을 거쳐 정시 합격 발표는 2월 8일이다. 합격자 등록은 2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

이러한 상황 속에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스파르타반을 통해 경찰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장주상 학장은 “공무원 단기합격 스파르타반과 육군3사관학교 편입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체계적이고 다양한 과목을 운영하고 있다”며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범죄수사학과, 범죄심리학과 등 경찰행정계열에서 수능 및 내신 성적 대신 적성검사와 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찰행정학과에서는 특성화된 경찰공무원·여경 스파르타반을 운영하고 성적 우수자에게 특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장 학장은 “경찰공무원, 경비산업에 진출을 희망하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경찰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의 일정으로 신도림과 용산캠퍼스에서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경비신임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수료증을 발급하고, 1:1 구직 상담을 통해 경비업종 취업 지원을 하고 있다.

경비원 채용을 위해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이론교육 4시간, 직업윤리서비스, 사고예방대책, 체포·호신술 등 실무교육 19시간, 기타 평가 1시간 등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