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2022학년도 신입생 대상 독학사 무료 특강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2022학년도 신입생 대상 독학사 무료 특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2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독학사라고 불리는 ‘독학학위제’는 고등학교 이상 졸업 학력을 인정받은 사람들이 시험을 거쳐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1단계부터 4단계까지 구성되어 있으며 전공 수업 및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학점 이수를 했던 학생들이 부족한 학점을 채울 수 있는 하나의 방법으로 여겨진다.

2022년도 독학사 교양과정 시험 일정을 살펴보면 원서접수는 1월 14일(금) 오전 10시부터 1월 21일(금) 오후 5시까지 할 수 있으며 시험일은 2월 27일(일), 합격자 발표 일정은 3월 21일(월) 오전 10시다.

이러한 상황 속에 광운대학교 내에 개설된 대학 부설교육기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2022년 독학사 시험을 앞두고 독학사 특강을 무료로 1월 27일(목)까지 진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독학사 특강뿐만 아니라 전공 관련 자격증 특강, 편입 특강 등 다양한 특강을 통해 예비신입생, 재학생들의 학점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독학사 1단계 특강을 듣고 시험에 합격하게 되면 입학과 동시에 최대 20학점까지 학점을 취득할 수 있어 4년제 학사학위를 좀 더 빠르게 취득할 수 있다”며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전공 수업 등을 통해 평균 2년~2년반의 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학사장교 등 다양한 진로탐색을 빠르게 진행해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호텔경영학, 외식경영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2022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졸업예정자, 졸업생뿐만 아니라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