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HRD, 2022년 국제무역사 1급 합격반 개설…무역 실무 자격증 교육
토픽코리아 HRD, 2022년 국제무역사 1급 합격반 개설…무역 실무 자격증 교육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25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무역사 1급 시험 내달 26일 시행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토픽코리아에서 2022년 국제무역사 1급 시험 대비 합격반을 개설해 직장인 국비지원교육으로 운영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토픽코리아 측은 “국제무역사 1급 자격증 과정은 무역 전문 인력에게 요구될 수 있는 심화된 무역 지식과 무역 실무 함양을 목표로 시험 대비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국제무역사 1급은 한국무역협회에서 주관하는 민간 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는 무역 실무 자격시험이다. 현재 국내에는 무역인을 위한 공인 자격증이 없어 무역 인력의 업무 능력 강화 및 정보제공의 수단으로서 그 가치와 중요성이 날로 확대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시험은 무역규범, 무역결제, 무역계약, 무역영어 총 4개 과목으로 전체 평균 60점 이상 득점해야 합격이 주어진다. 2022년 정기 1차 시험 시행일은 2월 26일이며 접수는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의 국제무역사 1급 자격증 과정은 전 강의 PC 및 모바일 수강 지원, 1년 무제한 복습, 1:1 학습 상담 등 시험 합격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과정은 고용노동부 국비지원교육으로 HRD-Net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근로자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