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추가모집 기간,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신입생 선발
대학교 추가모집 기간,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신입생 선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2.0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이번 정시모집에서 수도권 대비 지방대학 경쟁률 하락세가 두드러지면서 정시모집 신입생 원서접수 마감 후 대학들이 추가(자율)모집에 나서고 있다.

대학교 추가모집은 정시모집 이후 미충원 인원 보충을 위해 대학이 자율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4년제 대학에서 정시모집 충원등록기간 이후 진행한다.

이러한 상황 속에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고3 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2022학년도 추가모집 상황에서 수도권, 지방거주 수험생들이 학점은행제를 이용한 단기간 4년제대학 동등학력인 학사학위를 취득함으로써 대학원진학 및 학사편입, 학사장교지원 등 다양한 진로를 위한 선택하기 위해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입학 자격요건은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숭실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한다.

추가모집 기간에 고3 수험생들이 희망하는 전공에 대해 입학상담을 진행하며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 중이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모집 과정은 사회복지, 체육,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게임, 실용음악, 교회음악, 피아노 등으로 일반학사와 음악학사로 나눈 학위취득 과정으로 4년제 대학학력에 동등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