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프로게이머 양성...“발전하는 e스포츠 시장, MZ세대 관심”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프로게이머 양성...“발전하는 e스포츠 시장, MZ세대 관심”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2.0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e스포츠가 2022년 항저우에서 열리는 아시안 게임의 정식 종목으로 확정됐다. 이번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리그 오브 레전드'(LoL), '왕자영요', 'EA 피파', '도타2', '하스스톤', '스트리트 파이터 5' 등이 정식 종목으로 선정됐다.

글로벌 e스포츠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국내 e스포츠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게임시장 판도를 면밀히 파악하고 제대로 된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고 게임업계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e스포츠 시장의 매력은 꾸준한 성장세와 MZ세대 특화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며 ”1020세대, MZ세대의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프로게이머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프로게이머 과정은 e스포츠에 대한 기본 학습부터 게임교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로게이머 생활을 위한 마인드 셋부터 체계적인 건강 관리, 루틴 관리를 함께 전수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관계자는 ”최근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이 게임과정 학습에 대해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며 ”프로출신 종목별 코치진은 지망생들에게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게이머가 되기 위한 노력을 코칭하고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는 프로게이머 과정과 더불어 게임개발, 원화, 3D그래픽 등 게임산업 전반에 대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공에 상관없이, 비전공자도 처음부터 배워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게이머과정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고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수원캠퍼스 이후 추가적인 캠퍼스의 확장 준비도 진행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분당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