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를 찾는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주 기념품
전주를 찾는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주 기념품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2.02.0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2022 전주여행 기념품 공모전 4월 15일까지 진행·15개 기념품 선정 예정
- 우수상품 10개에 대해 각 300만원씩 매출 보증 및 팝업스토어 등 마케팅 지원키로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 전주시는 국내·외 관광객이 전주여행의 추억을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관광거점도시 전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2022 전주여행 기념품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2022전주여행 기념품 공모전(사진제공_전주시)
2022전주여행 기념품 공모전(사진제공_전주시)

전주를 찾은 여행객이 소장하거나 선물하고 싶은 매력적인 관광 기념품을 발굴의 목적으로 오는 4월 15일까지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 공모전은 개인 및 업체, 지역 제한 없이 사업자등록이 된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관광거점도시 전주의 관광 BI(YOUR TASTE JEONJU) 등을 활용한 전주의 문화 또는 관광지의 특성을 모티브로 관광기념품으로 판매 가능한 완제품이면 된다.

개인 또는 업체당 2작품(세트) 이하, 작품별 2만 원 이하의 완제품을 제출할 수 있으며, 서류 접수기간 내에 참가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시는 1차 서류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오는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시제품을 접수한 후 대면심사를 거쳐 상품성·상징성 등을 고려해 총 15개 내외의 공모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작에는 향후 지역축제와 연계해 진행 예정인 팝업스토어 입점을 통한 판매 지원 및 상품 촬영 등을 지원하고, 특히 상위 10개 작품에 대해서는 300만원 상당의 매출 보증(팝업 스토어 300만 원 미만 매출시 차액분 매입) 혜택도 지원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 또는 업체는 전주시 누리집의 ‘새소식’에서 공지사항을 확인한 후 관광BI 이미지와 신청서를 다운받아 전주수공예사회적협동조합으로 신청 및 문의하면 된다.

시는 관광 BI를 활용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관광 기념품을 개발하고 보급해 관광기념품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브랜드 인지도도 구축해나갈 방침이다.

전주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주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과 관광거점도시 전주 BI 등을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작품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전주여행을 기념할 수 있고 누구나 구매하고 싶은 전주 대표 관광기념품 발굴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