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가영 왕홍 아카데미 전임 강사로 활약
변가영 왕홍 아카데미 전임 강사로 활약
  • 조정인 기자
  • 승인 2022.02.1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중국어 교육의 중심인 남미숙 원장과 함께 활약해
사진출처 = 변가영
사진출처 = 변가영

[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중국어 강사이자 쇼호스트로도 활발히 활동 중인 " 변가영 " 은 대한민국 중국어 교육의 중심 " 남미숙 원장 "과 기획사 “ 김병무 대표 ”와 합작하여 왕홍 아카데미 전임 강사로 활약 중에 있다.

사진출처 = 왕홍아카데미
사진출처 = 왕홍아카데미

'왕홍'(网红)은 인터넷 스타로 '중국의 온라인 인플루언서'를 뜻한다. 우리나라의 SNS상의 인플루언서와 유사한 개념으로, 웨이보나 웨이신·위챗 등 중국 각 종 SNS에서 수십만에서 수백만의 팔로워를 보유한 소셜 스타로 정보 전달과 판매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몇 년 전부터 중국 내 바이럴 마케팅이 확대됨에 따라 비지니스에서 왕홍의 중요성 역시 커졌으며, 중국 정부도 관리체계와 유통 및 교육 사업에 대한 정책적인 중요 요소로 거론되고 있는 전문 유망 분야로 발전해왔다. 이러한 왕홍 마케팅의 흐름은 글로벌 저변으로 확대 되어 " 외국인 왕홍" 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사진출처 = 왕홍아카데미
사진출처 = 왕홍아카데미

중국 내수 시장과 중국인만의 왕홍으로 국한되었던 공식이 깨지면서 외국 기획사와 외국인 왕홍의 중국 시장 진출과 협력에 급물살을 타고 있다.

이에 중국어 강사인 변가영은 중국어로 구성된 대본기획과 국내 모바일 쇼호스트의 경력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과 실습이 구성된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출처 = 왕홍아카데미
사진출처 = 왕홍아카데미

남미숙 강남 중국어학원의 남미숙 대표원장은 "HSK 한권으로 끝내기" 교재로 중국어 학습
교재 국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해오던 중국어 중심지로서 기존의 중국어학 학습에 그치지 않고 나아간 방향성에 그 나라의 언어를 기본으로 학습하여 나아가는 왕홍 아카데미로써
더 큰 신뢰를 얻고 있는 바이다.

이렇듯 한중 왕홍 아카데미를 진행함으로써 한중 청년 창업(왕홍) 육성과 한중 중소기업 우수 상품 거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으며, 인터넷을 통한 국경 없는 시장 형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