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론원격평생교육원, 심리학 및 학점은행제 교양 신규과목 심사 통과… 전과목 개설 운영
배론원격평생교육원, 심리학 및 학점은행제 교양 신규과목 심사 통과… 전과목 개설 운영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2.02.1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학점은행제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인 배론원격평생교육원이 2021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가인정 심사에서 심리학, 학점은행제 공통교양 신규 과목이 모두 통과되어 현재 학위취득에 요구되는 전 과목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하려면, 전공 60학점(20과목), 교양 30학점(15과목) 이상을 포함하여 총 140학점 이상을 이수해야 한다. 많은 교육기관들이 전공과목 및 학점은행제 교양과목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지 않은 관계로, 학습자들은 모자라는 전공학점 및 교양학점을 채우기 위해 교육기관을 여러 번 옮겨 다니는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배론원격평생교육원은 이번 심리학 신규 과목, 학점은행제 교양 신규과목 심사 통과로 심리학 학사과정의 전공과목을 모두 보유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 됐다.

배론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본 교육원에서 심리학 학사 과정을 진행하는 학습자들은 교육원 이동 없이 전공과목을 100% 수강할 수 있게 됐다”며 “기존의 불편을 한결 덜고 편리하게 학위취득 과정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각 전공별, 자격증별 패키지 강좌를 이용할 경우 심리학 학위취득 과정은 1과목당 최대 30,000원, 학점은행제 공통교양 과정 역시 1과목당 최대 30,000원의 할인된 금액으로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고졸 이상의 학력자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배론원격평생교육원 심리학 학위취득 과정 외에도 사회복지학, 외국어로서의한국어학 등 다양한 전공의 학위 과정과 함께 사회복지사2급, 한국어교원2급, 장애영유아를위한보육교사, 건강가정사 등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을 매달 정기적으로 개강하고 있다.

최대 80% 할인혜택은 이번 신규과정으로 오픈한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증 과정 외에 심리학 학위취득 과정 및 학점은행제 공통 교양 과정이 해당된다. 100% 온라인 출석 수업이 가능하며, PC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수강이 가능하기에,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언제든지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다. 

배론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2022년 15주년을 맞이해 특별한 혜택으로 1과목에 한해 15,000원으로 수강신청이 가능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신규과정 통과 이벤트와도 중복할인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어, 교육비에 부담없이 여러 과정에 대해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배론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배론원격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원격 교육기관으로 자격증별 실습과정 포함 80개 평가인정 학습과목을 운영하고 있다.”며, “최근 학점은행제 대행 모집 학습 플래너 등의 잘못된 상담으로 피해 사례가 발생하고 있는데, 배론원격평생교육원은 100% 정규직원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평균 경력 5년 이상 정규 직원이 학습 설계 및 학습 안내를 진행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