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전기자동차 1,440대 보급... 전년대비 23%증가
김포시 전기자동차 1,440대 보급... 전년대비 23%증가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2.02.2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이정수 기자 =김포시는 총 243억3,8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전기자동차 구입 시 구매보조금을 지원하는 2022년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사업 공고를 통해 전기자동차 총 1,440대를 보급할 계획으로 각각 전기승용 900대, 전기화물 540대를 1차 보급한다

이는 전기차보급량 전년대비 23% 증가한 수치이다 , 올해 말까지 최종 전기승용 1120대, 전기화물 600대 보급을 목표로 사업을 실시 예정이다.

▲김포시청

보조금액은 전기승용차의 경우 국고보조금 및 시 보조금을 합하여 최대 1,100만 원을 지원하고 전기화물차는 소형(일반화물) 기준 최대 2,200만 원을 지원한고한다. 전기자동차 구매 보조금은 차종별로 상이하며, 보조금 지원 대상 차량 및 보조금액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신청일 기준 3개월 이상 김포시에 주소를 둔 시민과 김포시 내에 사업장이 위치한 법인 및 단체 등에게 자격이 주어진다.

 접수는 구매 신청자가 제조·판매 대리점과 구매계약 및 지원 신청서를 작성 후 제조·판매 대리점에서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이번 달 17일부터 접수 진행 중이다.

올해는 출고·등록순으로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고 보조금을 지원받은 전기자동차 구매자는 2년간 의무적으로 전기자동차를 운행하여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하거나, 김포시 기후에너지과 기후정책팀으로 문의가능하다.

김포시 관계자는 “김포시는 전기버스를 전국 최초로 보급하고, 전기화물차 등 상용전기차 부분에서 전국 최고의 보급량을 자랑하고 있다”며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저감하고 탄소중립 도시로 선도하기 위하여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적극 추진하겠으며, 올해 보급 목표량이 늘어난 만큼 많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