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청년발전기금 50억 활용 청년창업인 육성 적극 ‘지원’
정읍시, 청년발전기금 50억 활용 청년창업인 육성 적극 ‘지원’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2.02.2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전연 전북분소와 생태계 조성사업 추진, 청년 문제 해소 나서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정읍시가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고 청년창업의 성공적 사례를 이끌 마중물로 ‘상생 지원센터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상생 지원센터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사업’은 올해 처음으로 조성된 ‘청년발전기금(5개년간 총 50억원)’을 재원으로 청년 인재를 육성하고, 이를 통해 지역 산업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 추진을 위해 시는 지난해 9월 안전성평가연구소 전북분소와 협약을 맺고 상생 지원센터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발판을 구축했다.

사진제공_정읍시
사진제공_정읍시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정읍시 창업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며 창업지원 현황과 인프라, 기획사업 등 정보를 공유한다.

또, 지역의 창업 발전을 위한 공동사업과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기관 간 창업기업 연계 육성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시는 2월 28일부터 3월 18일까지 ‘상생 지원센터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사업’에 참여할 예비 청년 창업자와 청년 기업을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안전성평가연구소의 기술 이전을 받은 기업 또는 기술 이전을 받을 예정인 청년 기업과 1년 안에 창업이 가능한 예비 청년 창업자다.

대표는 만 39세 미만(1982년 이후 출생)이어야 하며, 사업 신청일 기준으로 청년 기업의 대표자 또는 대표 예정자의 주민등록 주소지가 정읍시이어야 한다.

단, 국세ㆍ지방세 체납자, 금융기관으로부터 불량거래자로 규제 중인 자와 폐수, 소음, 진동 등 공해 다발 업종 영위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 추진을 위해 안전성평가연구소 전북분소는 상생 지원센터의 공간 제공과 60여 개의 보유 기술 이전, 청년이 창업 전선에 나서기 전 공동연구와 전문가 자문, 인력 개발 등을 지원한다.

시는 청년창업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상생 지원센터 운영에 대한 지원과 협조, 입주 청년을 모집ㆍ관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공동 연구시설과 연구 장비 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시설과 장비 관리 전담 인력이 지원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전문인력을 양성해 기술창업과 창업기업 인력지원, 지역인재 채용의 선순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