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전주시사회혁신센터, 사업설명회
전주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전주시사회혁신센터, 사업설명회
  • 정지원 기자
  • 승인 2022.02.2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2일 오후 7시 유튜브를 활용한 라이브방송으로 진행
전주시사회혁신센터 온라인 사업설명회(사진제공_전주시)
전주시사회혁신센터 온라인 사업설명회(사진제공_전주시)

[잡포스트] 정지원 기자=전주시사회혁신센터는 다음 달 2일 오후 7시 전주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2022년 온라인 사업설명회’ 개최한다.

이번 사회혁신전주 온라인 사업설명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유튜브에서 전주시사회혁신센터를 검색하고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전주시사회혁신센터는 이날 설명회에서 센터 소개 및 2022년에 추진하는 사회혁신센터 사업, 올해부터 사업추진시 변경되는 사항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사회혁신센터는 지난해 쌓아온 사회혁신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시민들이 스스로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책을 찾아 전주의 변화를 이끌어낼 혁신사업들을 지속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사회 문제해결 프로젝트의 경우 지난해 참여했던 팀 중 우수사업을 올해 연속사업으로 선정해 지난해 발굴된 의제와 조사된 지역자원을 바탕으로 문제해결을 위한 실험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을 이끌어갈 청년들을 대상으로 사회혁신이라는 생소한 분야의 이해를 돕고, 미래 전주의 자산이 될 지역 청년의 자발적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 사회혁신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경우 지난해에 이어 지속 추진돼 전주를 대표할 사회혁신 커뮤니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사회혁신센터는 올해 전주시 지역사회 보장계획 주요의제(주거, 복지, 환경, 안전, 교통)에 대한 문제해결 프로젝트인 ‘사회혁신 리빙랩 지원사업’과 지속가능한 전주형 사회혁신 모델발굴을 위한 ‘사회혁신 관계망 분석 연구’, 전주시민, NGO단체, 소상공인들과 연계한 ‘시민참여 탄소중립 소셜 캠페인’ 등 새로운 사업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현도 전주시 사회연대지원과장은 “이번 사회혁신센터 온라인 사업설명회로 시민주도의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혁신사업을 알리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