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전주 올해의 책'선정을 위한 시민 선호도 조사실시
'2022 전주 올해의 책'선정을 위한 시민 선호도 조사실시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2.03.02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오는 16일까지 어린이·청소년·성인 3개 부문 각 1권씩 뽑아 전주독서대전 연계사업 활용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 ‘책의 도시 전주’를 선포한 전주시가 시민들과 함께 ‘2022 전주 올해의 책’을 선정하며 이달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2022 전주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온·오프라인 시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전주 올해의 책’은 전주시가 해마다 어린이·청소년·성인 부문 각 1권의 책을 선정하고, 시민이 함께 읽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진흥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시민 독서 운동이다.

'2022전주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후보도서(사진제공_전주시)
'2022전주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후보도서(사진제공_전주시)

시는 그간 독서전문가 16명으로 구성된 ‘전주 올해의 책’ 추천위원으로부터 80여권의 도서를 추천받아 전주독서대전 실무기획단 후보도서 선정위원 회의를 거쳐 어린이·청소년·성인 부문 후보도서 총 9권(부문별 3권)을 선정했다.

어린이 도서는 △다 같은 나무인 줄 알았어(김선남 글·그림, 그림책공작소) △별별남녀(김장성 글/김유대 그림, 이야기꽃) △햇빛전쟁(이순미 글/이영환 그림, 보랏빛소어린이)이 후보에 올랐다. 청소년 도서는 △계절 산문(박준 저, 달) △보통의 노을(이희영 저, 자음과모음) △순례 주택(유은실 저, 비룡소)이, 성인 도서는 △달릉개(최기우 저, 평민사) △별것 아닌 선의(이소영 저, 어크로스) △춥고 더운 우리 집(공선옥 저, 한겨레출판)이 선택을 받았다.

시민 선호도 조사는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주시립도서관 11개관 및 책기둥도서관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시는 후보도서 중 최다 득표를 받은 부문별 1권씩, 총 3권을 ‘2022 전주 올해의 책’으로 최종 선정해 오는 18일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과 전주독서대전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2022 전주 올해의 책' 시민선호도 조사(사진제공_전주시)
'2022 전주 올해의 책' 시민선호도 조사(사진제공_전주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도서는 오는 9월 30부터 10월 2일까지 개최 예정인 ‘2022 전주독서대전’과 연계하여 독서릴레이, 100일 필사, 독후감 공모전, 낭독 공연, 가족 독서 골든벨, 저자 초청 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서 활용된다.

최락기 전주시 책의도시인문교육본부장은 “코로나로 인해 단절감을 느끼는 시민들이 책을 통해 소통하고 연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전주 올해의 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의 책 선정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책의도시인문교육본부 책의도시여행과 책읽는도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