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청보리밭축제, 202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선정
고창 청보리밭축제, 202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선정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2.03.08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고창 청보리밭축제가 대한민국 생태관광축제 대표브랜드로 우뚝섰다.

8일 고창군에 따르면 ‘고창청보리밭 축제’는 최근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202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생태관광축제 부문에서 대표브랜드로 선정됐다.

청보리밭 축제(사진제공_고창군)
청보리밭 축제가 202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생태관광축제' 부문에서 대표브랜드로 선정되었다.(사진제공_고창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와 사랑을 받은 최고의 브랜드를 가리고, 이를 소비자와 동 업계에 널리 알리고자 마련한 권위와 명성을 자랑하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 시상이다.

올해로 18년의 역사를 지닌 ‘청보리밭축제’는 매년 4월 중순부터 5월 중순까지 약 한 달 동안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 일대 약 100만㎡의 땅에서 열린다. 2003년 처음 개최한 이래로 해마다 국내각지에서 50만여명이 방문하고 있다.

축제기간에는 보리밭 사잇길 걷기, 보리피리 불기, 민속놀이 등의 체험행사와 예술공연, 보리 음식 맛보기, 지역 농특산물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고창군은 올해 지역별 특색있는 경관지구 1800㏊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유채 단지의 경우 1400㏊(축구장 1909개 면적) 달해 올 봄 고창 들녘의 노란물결 장관이 기대되고 있다.

고창군 관계자는 “청보리밭 축제와 함께 한반도 첫 수도 고창에서 경관농업을 통해 관광객을 불러 모으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해 누구나 잘 사는 고창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