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재난기본소득 신청하세요!
익산시 재난기본소득 신청하세요!
  • 정지원 기자
  • 승인 2022.03.1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일부터 현장 신청 시작, 5부제 맞춰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방문

- 무기명 선불카드 5월 31일까지 사용 가능

- 온라인 신청자 지급 완료, 재난기본소득 사용으로 골목 경제 활력

[잡포스트] 정지원 기자=익산시가 시민 생활 안정화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 현장 신청 절차가 본격화된다.

시는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에 이어 오는 14일부터 현장 신청자에 대한 재난기본소득 카드 배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장 신청은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집중배부기간인 오는 26일까지 5부제로 운영된다. 출생연도 끝자리 1, 6은 월요일, 2, 7은 화요일, 3, 8은 수요일, 4, 9는 목요일, 5, 0은 금요일이며 해당 기간에 맞춰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면 즉시 수령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신청한 시민에게는 본인 소유의 지역화폐 다이로움 카드로 충전됐으며 오프라인 신청자에게는 무기명 선불카드로 지급된다. 사용기한은 5월 31일까지다.

앞서 시는 지난달 21일부터 온라인 신청을 시작했으며 이 기간 동안 전체 지급 대상의 18%인 5만여명의 시민들이 신청을 완료했다.

이미 온라인으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 받은 시민들이 이를 순차적으로 사용하면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앞으로 재난기본소득이 지급이 완료되면 지역화폐 다이로움과 함께 골목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헌율 시장은“전 시민에게 지급되는 재난기본소득이 순차적으로 사용되면서 이미 지역 경제에 활력이 돌고 있다”며“민생경제 회복의 마중물이 될 재난기본소득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신속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