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노인 일자리 사업단 본격 활동, 근로자도 보람찬 일자리 사업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노인 일자리 사업단 본격 활동, 근로자도 보람찬 일자리 사업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2.03.1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복지관 활동
사진 = 김포시 복지관 활동

[잡포스트] 이정수 기자 =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은 2월 활동 교육을 시작으로 일자리를 본격적으로 진행하며 새봄을 맞이를하고 있다.

복지관 노인 일자리는 지역을 아름답게 가꾸는 공원생태돌보미부터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책임지는 스쿨존지킴이, 지역에 따뜻한 커피를 전하는 실버카페 ‘인연’ 등 총 11개 사업단들이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운영중 이다.

김포시 북부권역에서 일자리 어르신들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은 찾기 힘들 만큼 곳곳에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다.

또한 어르신들은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차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 즐겁다”라며 근로만족도 역시 높은 수준이다.

노인 일자리 사업은 65세 이상의 김포시민 노인을 대상으로 소득 보장과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사회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2022년 3월 7일부터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 학교급식도우미, 보육교사 도우미, 스쿨존지킴이, 지역아동돌보미 사업단의 대기자 모집을 상시 진행하고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사회활동지원팀으로 문의할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