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게임개발자 양성...“기업들, NFT에 적극적 합류”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게임개발자 양성...“기업들, NFT에 적극적 합류”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3.1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0년 국내 게임산업 수출액은 약 9조6689억원으로 전년 대비 2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부터 대체불가능토큰(NFT)이 접목된 돈버는 게임(P2E), 메타노믹스(메타버스+경제) 등이 본격적으로 게임업계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NFT 적용 분야가 게임이나 예술품을 넘어 배달상품 캐릭터 등 전방위로 확산하고 있다. 새로운 투자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들이 NFT를 발행하면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쏟아내고 있다.

최근 현대카드가 현대카드의 공연·음반 등 브랜딩 활동에 NFT를 접목한 다양한 시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국내 뷰티 기업 중 처음으로 NFT를 발행했다. 주인공은 기초 화장품 브랜드 '빌리프'다. NFT에는 빌리프의 세계관인 빌리프 유니버스 속 캐릭터인 빌리와 로이가 일상을 보내고 여행을 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달 중 글로벌 최대 NFT 마켓인 오픈 시에서 3000개를 판매할 예정이다.

미국에서 가장 보수적인 시상식인 그래미어워즈도 NFT를 도입한다. 그래미어워즈를 주관하는 리코딩 아카데미가 NFT 플랫폼 전문기업인 원오브(OneOf)와 손잡고 그래미를 소재로 한 NFT 작품을 출시하기로 했다. 첫 무료 NFT 이벤트에선 4월 3일 열리는 시상식의 ‘골든 티켓’을 제공한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디지털 자산이다. 최근 음악·미술·게임 등 문화 콘텐츠들이 NFT로 발행·거래되면서 그 가치가 높게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게임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게임개발자과정은 MZ세대가 주목하는 게임개발자, 코딩교육 게임분야 진로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구로캠퍼스 게임개발자과정 관계자는 “NFT를 고려한 게임개발자과정을 실시하고 체계적인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며 “개발자 양성을 위해 코딩교육을 실시하고 게임 분야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를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준비가 되어 있어 학습해 나갈 수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