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출신 수험생 입학상담 진행 중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출신 수험생 입학상담 진행 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3.1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매년 취업난이 심화되고 있는 와중에 고등학교 입학 때부터 남들보다 빠른 취업을 통해 사회 진출을 하고자 하는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학생들도 취업 외 진로에 대한 대체재로 대학 진학을 고려하고 있다.

하지만 설립 목적이 취업인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에서는 사실 대학 진학에 있어 유리한 점이 많이 없다.

특성화고 학생 중 대학 진학에 대한 의지가 있는 사람은 특성화고 특별전형을 통해 수시, 정시로 지원할 수 있지만 모집 인원도 적고 동일 계열로만 지원이 가능해 자신이 원하는 학과 진학이 사실상 쉽지 않다.

광운대학교 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졸업(예정)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2학기 입학 및 2023학년도 신입학 모집 원서 접수 및 입학 상담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내신, 수능 성적 미반영, 100% 면접전형으로 수시 납치에 대한 걱정없이 추가적으로 지원이 가능한 곳이다”라며 “직장인 과정이 없는 유일한 대학 부설 교육기관으로 학사편입, 취업, 학사장교 등 다양한 진로를 남들보다 빠르게 탐색해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체육학, 실용음악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2023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 및 2022학년도 2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 졸업예정자, 졸업생뿐만 아니라 2022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들도 지원하고 있다. 입학 사항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