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2023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 모집전형 면접 진행
한국IT직업전문학교, 2023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 모집전형 면접 진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3.1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IT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IT전문교육기관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2023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 모집 면접전형을 실시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게임계열, 정보보안계열, 디지털디자인계열, 인공지능(AI)계열 등 4개 계열에서 전공별로 예비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해킹학과, 게임학과, 드론학과, 디지털포렌식학과, 멀티미디어학과, 인공지능학과 등 각 진로에 따라 세분화된 전공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학생들은 전공별로 사용하는 장비, 프로그램에 따라 실습환경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전공에 맞는 전용 실습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전공 분야에 실용적인 IT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과과정 및 실무능력을 겸비한 전문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IT, 해킹보안, 게임, 메타버스, 인공지능 등에 주목하는 고3 수험생들이 지원하고 있다”며 “타 학교와 달리,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IT 전공 교육을 통해 취업에 연계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선선발 전형은 IT계열로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을 보다 빠른 일정으로 선발해 우수자원을 초기에 확보하는 목적”이라고 덧붙였다.

우선선발 모집은 입시를 빠르게 시작하는 일정으로 온라인 전공기초 선행학습을 제공해 입학 전 미리 전공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하는 전형이다.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 교수 1대 1 면접, 전공기초 지식을 테스트하는 잠재능력검사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교육부 산하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에 의한 교육기관이며 전문 IT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IT 인재를 양성함과 동시에 단순 이론 교육을 탈피하고 개인, 팀 단위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심화 프로젝트 학기를 통해 해당 분야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