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제55회 동학농민혁명 대상, 후보 추천하세요”
정읍시, “제55회 동학농민혁명 대상, 후보 추천하세요”
  • 정지원 기자
  • 승인 2022.03.1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혁명정신 계승·발전 공헌 단체나 개인 대상, 4월 8일까지 접수

[잡포스트] 정지원 기자=정읍시가 ‘제55회 황토현 동학농민혁명 기념제’를 맞아 동학농민혁명 대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동학농민혁명 대상’은 △동학농민혁명 계승발전을 위해 공헌한 단체 또는 개인 △동학농민혁명 정신 계승을 위한 학술·연구·문화 사업에 기여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주는 상이다.

제53회 황토현동학농민혁명 기념제에서 동학농민혁명대상 김용옥 선생이 선정되었다.(사진제공_정읍시)
제53회 황토현동학농민혁명 기념제에서 동학농민혁명대상 김용옥 선생이 선정되었다.(사진제공_정읍시)

동학농민혁명 관련 단체와 지역 내 사회단체장, 학교장, 실·과·소장, 사학자, 연구자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동학농민혁명 정신 선양위원회’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대한민국 국민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수상 후보자가 될 수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1천만원의 상금과 함께 상패가 수여된다.

동학농민혁명 대상은 2011년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이 처음 수상했으며, 시는 매년 동학농민혁명 계승발전에 공헌한 단체 또는 개인을 동학농민혁명 대상 수상자로 선정하고 있다.

후보자 접수는 다음 달 8일까지 동학농민혁명 선양사업소로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제55회 황토현 동학농민혁명 기념제’가 개최되는 5월 7일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동학농민혁명 국가기념일이 제정된 지 세 번째 된 해로 동학농민혁명의 정신을 받들어 차별과 갈등을 극복하고 대화합의 장을 만드는 데 기여한 단체 또는 개인을 수상자로 결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