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2023년 사상최대 국·도비 확보를 위한 시동
합천군, 2023년 사상최대 국·도비 확보를 위한 시동
  • 구웅 기자
  • 승인 2022.03.1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07건, 3,200억원 규모사업 발굴, 전략적 단계별 추진
합천군은 지난 15일 소회의실에서 ‘2023년도 국ㆍ도비 보조사업 및 공모사업 발굴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사진제공/합천군)
합천군은 지난 15일 소회의실에서 ‘2023년도 국ㆍ도비 보조사업 및 공모사업 발굴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사진제공/합천군)

[잡포스트] 구웅 기자=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지난 15일 소회의실에서 '2023년도 국ㆍ도비 보조사업 및 공모사업 발굴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국ㆍ도비 확보 체제에 돌입했다.

군민이 행복하고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활력 넘치는 “민선 7기 군정의  혁신적 발전과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재원 확보를 위해 개최된 이날 보고회에서는 총 107건, 3,200억 원 규모의 사업이 발굴됐으며, 재원 확보를 위해 정부 예산 편성 일정에 따라 경남도, 중앙부처, 국회 등을 방문 건의해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합천군은 ▲미래농업 경쟁력 확보 ▲신성장 동력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돈이 되는 머무는 관광산업 육성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밀착형 SOC확충  ▲안전하고 살기 좋은 정주여건 조성 등의 사업비 확보에 초점을 두고 있다.

문준희 군수는 “지방재정이 열악한 상황에서 군정의 혁신적 발전과 주요 현안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서는 의존재원 확보가 절실하다”며 “군수 또한 국·도비 확보에 앞장서서 사상 최대 국·도비 확보를 위해 전념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자체 간 예산 확보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이지만 합천군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주기를 당부했다.

합천군은 이날 보고회에 나온 사업을 보완해 본격적으로 경남도와 중앙부처 등을 방문해 사업 타당성을 설명하고, 지역 국회의원 등 인적 네트워크를 가동하는 등 2023년 사상 최대 국·도비 확보와 각종 공모사업 선정을 위하여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