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게임개발자 양성...인디게임축제 ‘BIC페스티벌’ 온라인설명회 개최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게임개발자 양성...인디게임축제 ‘BIC페스티벌’ 온라인설명회 개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3.1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BIC 페스티벌의 온라인 설명회가 열린다. BIC 페스티벌은 올해로 8회를 맞이했다.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 지난해 행사는 27개국 121개 인디게임 작품을 전시하고 42개국 154만5천264뷰를 기록했다.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Festival)은 9월 개최에 앞서 오는 25일 오후 2시 BIC 페스티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설명회가 별도로 열린다. 개최 일자와 행사개요, 주요 변화점, 전시 접수 부문 소개 및 접수 방법 안내, 전시작 선정 심사 방안 등을 발표한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공식유튜브 채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Festival)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비대면 시대를 맞아 게임산업에 훈풍이 불고 있다.”라며 “이번 BIC 페스티벌에도 다채롭고 풍성한 글로벌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외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열정과 다양한 게임작품들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게임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게임개발자과정은 게임개발자, 프로게이머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게임분야 진로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부산게임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관계자는 “올해 국가적 차원에서 e스포츠 활성화에 대해 게임업계도 기대가 크다. 제도적인 지원과 산업 구조가 마련되면서 게임산업이 장기적으로 발전될 여지가 크다. 최근 학부모들과 학생들도 게임과정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카데미에서는 게임에 관심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 상담을 실시하고 과정을 통해 코딩교육과 더불어 게임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기본부터 심화 과정까지 실력에 맞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추고 전문 게임개발자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는 게임개발, 게임프로그래밍, 게임 원화, 게임 3D 그래픽, 게임기획 등을 진행하고 있다. 추가로 웹툰, 이모티콘 과정도 국비 승인을 인증받아 운영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와 브랜드 사용계약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