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시장 훈풍, 대기업 인적성 대비 중요
취업시장 훈풍, 대기업 인적성 대비 중요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3.2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지난해까지 장기화 된 코로나19 사태와 맞물려 얼어붙었던 채용시장의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2022년 상반기를 중심으로 대기업들의 채용공고가 등장하면서 취업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오는 21일까지 삼성그룹 공고 마감을 비롯해 LG그룹, CJ그룹, 포스코그룹 등 3월 안에 많은 채용공고가 쏟아져 나오고 있고 서류전형 후 각 기업별 인적성시험에 있어 대비가 필요하다.

이러한 상황 속에 경력이 10년 이상 된 코리아취업아카데미의 대표취업컨설턴트는 “대략 30%~50%까지 불합격이 되는 인적성 시험에서 떨어지는 학생들이 많은데, 이런 취준생들의 경우에는 면접 전형을 진행 할 수도 없는 상황이 가장 아쉬웠다”며 인적성 대비이 중요성을 전했다.

이어 “많은 대학들은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취업특강을 확대하고 서류와 면접 교육은 많이 진행하고 있지만, 인적성 관련 교육은 강의를 할 수 있는 강사가 제한적”이라며 “인적성을 제외한 다른 영역에 자신 있는 취준생들도 결국 인적성을 합격해야 최종합격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취업 전문 컨설팅 업체 코리아취업아카데에서는 이번 2022 상반기 대기업 채용시즌을 맞이해 주요 대기업 인적성 GSAT(삼성)대비를 기초로 SKCT(SK), CJAT(CJ), PSAT(포스코)에 대비할 수 있는 인적성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취준생들이 원하는 삼성그룹의 삼성 GSAT 시험을 위한 수리·추리 인적성대비반과 SK그룹, 포스코, CJ그룹 등을 위한 언어, 시각 과목 등도 별도로 배치해 취준생들의 상황에 맞춰 선택해 들을 수 있는 장점과 인적성 교재의 저자인 인적성전문 담당강사의 라이브 실강으로 진행돼 수강생들과 직접 소통하며 진행되고 소수정예로 구성되어지는 수업이다.

아카데미 관계자는 “서류전형 합격 이후 다른 기업들의 원서접수와 인적성대비를 같이한다면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어 단기반으로 진행되는 장점이 있다”며 “2022 상반기 채용시즌을 대비해 인적성대비 뿐만 아니라 자소서, 면접까지 도움을 주는 커리큘럼과 취업에 대한 진로상담, 맞춤 컨설팅 등이 같이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