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전북연구개발특구-전북테크노파크 사업설명회 개최
정읍시, 전북연구개발특구-전북테크노파크 사업설명회 개최
  • 전철만 기자
  • 승인 2022.03.2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읍시 전북연구개발특구 ‘기술기반 기업 경쟁력 강화’ 기대

[잡포스트] 전철만 기자=정읍시가 23일 한국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연구소에서 ‘연구개발특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연구개발특구 사업설명회(사진제공_정읍시)
연구개발특구 사업설명회(사진제공_정읍시)

이번 사업설명회는 연구개발특구 내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특구 내 기업들의 기술사업화에 대한 이해와 사업 참여 활성화 위해 사업 설명회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전북연구개발특구 육성사업뿐만 아니라 전북테크노파크 지원사업도 함께 안내해 보다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보였다.

이날 전북연구개발특구는 △수요기업 연계를 위한 기술발굴 및 연계사업, △기술사업화 역량강화(R&D), △공공기술 사업화의 대표 모델인 연구소기업과 첨단기술기업 제도에 대해 안내하고 그에 따른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또한, 전북테크노파크 지원사업으로는 4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인 △전라북도 혁신성장 R&D+ 사업, △R&D 기술 사업화 지원사업, △기업부설연구소 활성화 지원사업 등을 소개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기업들이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적소에 얻고 실질적인 지원을 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특구 기업의 질적 성장과 경영애로 해결 등 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는 다양한 신규시책 추진과 규제개선 등에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 전북도가 주관한 기업하기 좋은 도시 평가에서 6년 연속 수상,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