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시니어 케어 AI 전환’주제 온라인 포럼 개최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시니어 케어 AI 전환’주제 온라인 포럼 개최
  • 이형노 기자
  • 승인 2022.03.2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텔레콤 권석봉 박사 헬스케어 AI, AI 전환 현황, AI 전환 사례 등 소개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K-시니어비즈넷 온라인 포럼 생중계 화면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K-시니어비즈넷 온라인 포럼 생중계 화면

[잡포스트] 이형노 기자 =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가 24일 오전 10시 유튜브 생중계 방식으로 제3K-시니어비즈넷 온라인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SK 텔레콤 권석봉 박사가 시니어케어를 위한 AI 전환을 주제로 헬스케어 AI, AI 전환 현황, AI 전환 사례 등에 대해 소개하고 참여자들과 기술 활용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포럼의 주제인 디지털 시니어 헬스케어는 이미 미국, 유럽 등 해외 선진국에서는 대중화되고 한국도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마켓 인사이트에 따르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은 지난해 1,064억달러(125조원)에서 매년 30%씩 성장해 오는 2025년에는 5,044억달러(593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에서는 삼성, LG 등 대기업, 네이버, 카카오 등 빅테크 기업, SKT, KT 등 통신사부터 신생 기업까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코로나19 팬더믹의 지속으로 비대면 문화가 일상이 되며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디지털 대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

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뉴 노멀 시대(New Nomal)와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적 흐름 속에서 고령친화기업이 변화에 적응하고 혁신 성장할 수 있도록 포럼의 주제를 선정하고 포럼을 통해 관련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고령친화산업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한다.

김규호 센터장(을지대학교 교수)“AI를 활용한 디지털 시니어케어 기술과 서비스의 발전이 우리 사회가 직면한 초고령사회 문제를 해결할 중요한 솔루션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라며 이번 포럼이 시니어케어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촉진해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