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2022 동대문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활동 공동체 사업 참여자 모집
동대문구, 2022 동대문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활동 공동체 사업 참여자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3.25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역사 탐방 수업중인 마을교육활동공동체 주민 모임(역사문화 알림이)
사진 = 역사 탐방 수업중인 마을교육활동공동체 주민 모임(역사문화 알림이)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마을교육활동 공동체’ 운영을 통해 주민과 청소년이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직접 참여하는 마을 교육 인프라 조성에 나선다.

2022년 동대문혁신교육지구 사업인 ‘마을교육활동 공동체’는 주민모임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다양한 마을 교육자원을 발굴하고 거버넌스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교육환경을 구성함으로써 마을 기반의 교육 공동체를 통해 다양하고 자율적인 배움을 확대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구는 이번 ‘마을교육활동 공동체’ 사업을 통해 19여개의 주민 모임을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금액은 각 프로그램 당 200만 원이다.

신청 대상은 교육활동을 원하는 3인 이상의 주민 모임이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4월 8일까지 동대문구청 교육지원과 담당자에게 전자메일을 보내 접수하면 된다.

접수 마감 후 4월 중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 프로그램과 지원액이 최종 결정되며, 최종 선정 된 모임은 대표자에게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주민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참여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이웃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우리 지역만의 특색있는 교육 활동을 제공하고자 하니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