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 교육 인터넷으로 받으세요”
“민방위 교육 인터넷으로 받으세요”
  • 전철만 기자
  • 승인 2022.03.2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지난 25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3개월간 상반기 민방위 사이버 본교육 실시
- 전주에 주소를 둔 민방위대원은 시간과 장소 제한없이 PC, 스마트폰 통해 수강 가능

[잡포스트] 전철만 기자=전주시 민방위 교육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의 여파로 사이버 교육으로 대체된다.

전주시는 오는 6월 30일까지 3개월 동안 만 40세 이하(1982년 이후 출생) 민방위 대원과 지역 민방위 대장 등을 대상으로 한 ‘2022년도 민방위 교육’을 효율적이고 안전한 교육 진행을 위해 온라인으로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전주에 주소를 둔 민방위대원은 연차와 무관하게 교육기간 중 1시간의 사이버교육을 이수하면 교육 참석 처리된다.

민방위교육 대상자는 주·야간 관계없이 24시간 언제든지 PC나 스마트폰으로 민방위 사이버교육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전주시 누리집에 링크된 민방위 사이버교육 배너를 클릭해 수강하면 된다.

교육은 △민방위 제도 과정(민방위 제도의 이해) △역할 실습 과정(민방공 대피요령·인명구조 및 응급처치·재난 대비 행동 요령) 등 2개 과정, 13개 과목으로 운영되며, 객관식 20개 문항 중 14개 이상을 맞춰야 교육이 이수된다.

단,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전 14일 동안(5월 19부터 6월 1일까지)은 교육이 중단된다.

사이버교육 이수가 어려운 대원들의 경우 가까운 동 주민센터에서 교재를 수령해 30일 이내에 과제물을 작성해 제출하거나, 올해 참여한 헌혈 증빙자료를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교육 이수 처리된다.

전주시 관계자는 “민방위 교육훈련은 민방위 사태 및 생활 속 재난상황 발생 시 이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실시된다”며 “교육 불참으로 과태료 부과가 되지 않도록 기간 내 민방위 교육을 꼭 이수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