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촌 상처 치유할 정원의 숲 조성
선미촌 상처 치유할 정원의 숲 조성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2.03.2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올해 2억5000만원 투입해 선미촌 정원숲 조성사업 추진·28일 봄맞이 꽃 식재행사
- 기린대로와 권삼득로, 물왕멀2길, 선미촌 시티가든, 뜻밖의 미술관 골목 등에 정원 조성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성매매집결지에서 문화예술마을로 탈바꿈한 전주 선미촌에 주민들의 상처를 치유할 ‘정원의 숲’이 조성된다.

전주시는 28일 선미촌에 정원된 시티가든인 기억공간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선미촌 정비 민관협의회 위원, 초록정원사, 시민정원사, 마을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봄맞이 꽃 식재 행사를 했다.

김승수 전주시장과 선비촌 정비 민관협의회 위원, 초록정원사, 시민정원사, 마을 주민 등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봄맞이 꽃 식재 행사를 가졌다.(사진제공_전주시)
김승수 전주시장과 선비촌 정비 민관협의회 위원, 초록정원사, 시민정원사, 마을 주민 등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봄맞이 꽃 식재 행사를 가졌다.(사진제공_전주시)

선미촌 정원숲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2억5000만 원을 투입된 사업으로 기린대로와 권삼득로, 물왕멀2길 일부 구간, 인권공간(시티가든), 기억공간(시티가든), 뜻밖의 미술관 일원 골목 등에 정원을 조성한다.

식재행사를 추진했던 기억공간은 팥배나무와 목수국, 털수염풀, 휴케라, 가우라 등이 심어져 마을 주민들을 위한 어울림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는 정원의 숲 조성을 통해 선미촌 곳곳에 가로정원과 골목정원 등이 조성되면 과거 어둡고 그늘졌던 골목이 사람들이 모이고 주민이 연대하는 따뜻한 공간으로 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시민들에게 닫혀있던 공간, 오랫동안 기억에서 잊힌 공간이었던 선미촌이 서노송예술촌으로 변화해 시민들에게 다가오고 있다”면서 “정원 조성과 정원 문화 확산을 통해 성매매집결지의 아픈 상처를 치유하고, 시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재창조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