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양천구 중장년층 지원, 신임경비교육 수강생 모집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양천구 중장년층 지원, 신임경비교육 수강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3.29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강직업전문학교 제2캠퍼스인 신도림캠퍼스에서 신임경비교육을 매주 진행하며 양천구 주민뿐만 아니라 수도권 중장년층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경찰행정학과는 양천구청과 협약을 통해 양천구민 100명에게 경비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추후 양천구 보안시설과 주상복합아파트 시설경비보안 등에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학교 측은 전했다.

장주상 학장은 “최근 협약을 통해 양천구 주민에 한해 선착순 100명에 무료 민간경비교육을 제공한다”며 “경찰행정과는 경비원 육성을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맞춤형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비교육과정 참여자들은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이론교육과 체포호신술, 호송경비실무, 시설경비실무 등 다양한 실무과목을 배우게 된다.

장 학장은 “경비신임교육 수료자에게 이수증을 발급하고,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경비 업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경비분야에 관심 있는 2030세대 젊은 층도 경비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매년 7천명 이상 경호경비인력을 배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2023학년도 3월에 입학하는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등이 지원하고 있으며, 수능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전형만으로 선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