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실습·보육실습과정 비대면 수업 실시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실습·보육실습과정 비대면 수업 실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3.3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강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운영 중인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보육교사실습과정이 4월 19일에 개강한다고 학교 측이 30일 밝혔다.

이미정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을 계획 중이던 젊은 층부터 50대까지 학습자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사회복지분야에 진출하기 위해 지원하고 있다”며 “주부, 자영업자, 재직자들도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 자격증에 대해 문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회복지과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은 사회복지센터, 지방자치단체 교류사업의 활성화를 통해 산학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이 교수는 “직장인, 주부,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과 보육교사실습과정을 비대면수업으로 진행한다”며 “교육생들이 많을 경우 충청도·강원도·전라도·경상도에서 사회복지실습과 보육실습교육을 개별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가 내신과 수능반영 및 실기시험 없이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진행하고 있다.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이 지원하고 있으며, 100%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서강직업전문학교 제2캠퍼스인 신도림캠퍼스에서는 신임경비교육을 매주 진행하며 양천구민에게 무료로 경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장주상 학장은 “양천구 주민에 한해 선착순 무료 경비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신도림캠퍼스는 경비교육,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운영하며 전문 경비원을 양성하고 있다. 현재 4월29일 신임경비교육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은퇴한 직장인, 제대 군인 등 중장년층 지원도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