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컬러드스톤미디어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컬러드스톤미디어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3.3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는 지난 29일 미디어 콘텐츠 기업 (주)컬러드스톤미디어그룹과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산학 교류를 통해 미디어 콘텐츠 관련 분야의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컬러드스톤미디어그룹은 2010년 설립된 미디어콘텐츠 기업으로 국내 유수 기관의 콘텐츠를 담당하고 있다.

김성용 컬러드스톤미디어그룹의 대표이사는 “미디어 콘텐츠 산업분야는 섬세하고 의미있는 결과물로 만드는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분야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콘텐츠 산업의 가능성에 대해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박성배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학과장은 “협약을 통해 현장 실무가 이뤄지는 기업과의 교류에도 힘쓰며 학생들에게도 미디어 콘텐츠 산업에 대해 알리겠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 기초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인기 틱톡커 쥬니 등을 교수진으로 임용했다.

아울러,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은 최근 저서 ‘유튜브 교과서’를 출간했다.

이 책은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 강민형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겸임교수, 김형진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겸임교수가 공동으로 집필한 유튜버학과 교수진이 알려주는 유튜브의 모든 것을 담았다.

저서 ‘유튜브 교과서’는 유튜브 채널 운영을 위한 ‘진짜 노하우’를 쉽고 명료하게, 교과서답게 풀어놓은 책이다. 채널의 기본 세팅부터 돈을 벌 수 있는 수익화 전략까지,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실무적인 지식과 다양한 콘텐츠들을 다루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