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왓슨앤컴퍼니, 소비자 친화 브랜드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 대상
'2022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왓슨앤컴퍼니, 소비자 친화 브랜드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 대상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2.03.3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커스 '대한민국 소비자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사진 = 왓슨앤컴퍼니의 뉴로모듈레이션 뇌 활성화 디바이스 포커스(POCUS)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왓슨앤컴퍼니(대표 김민규)는 지난 16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2년 대한민국 소비자 브랜드 대상'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착한 기업을 발굴하여 수여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소비자상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왓슨앤컴퍼니의 제품 ‘포커스(POCUS)’는 브랜드의 품질과 서비스에 등에 대한 전반적인 소비자 만족도와 호감도 부문에서 높게 평가를 받아, ‘소비자 친화 브랜드’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포커스(POCUS)는 경두개직류자극술(tDCS : Transcranial Direct Current Stimulation)이라는 뇌 과학 기술을 기반으로, 정신질환 증상을 개선하는 멘탈 웨어러블 디바이스(Mental Wearable Device)이다. 이 제품은 인체에 안전한 미세전류를 전두엽에 전달해, 좌우 뇌 활성상태의 밸런스를 맞춰 준다. 이를 통해 사고판단능력을 개선하여 불면증 해소, 집중력, 우울감 개선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 처음 출시된 소비자용 제품이다.

포커스는 소방청을 비롯하여 전국 보건소와 치매안심센터 및 대학병원 등에 공급되고 있으며, 인천성모병원과 임상시험을 진행하여 그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집중력이 필요한 수험생 및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체험단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었으며, 국내 유명프로골퍼(KLPGA) 선수들은 집중력 향상과 스트레스 완화로 경기력이 향상되는 결과를 거두었다.

왓슨앤컴퍼니 관계자는 "현재 병원용 전자약을 개발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 우울증 및 치매에 효과가 검증된 의료기기용 포커스엠(POCUS-M)도 출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자약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아토피, 탈모 그리고 항암 전자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개발 중에 있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