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2 부산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합동설명회 개최
부산시, 2022 부산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합동설명회 개최
  • 구웅 기자
  • 승인 2022.04.0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2.~4.14.(3일간)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10곳이 참여한 채용 설명회 열려
유튜브, 줌(Zoom)을 통한 라이브 채용설명 및 모의면접 등을 통해 다양한 채용정보 제공
2022 부산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합동설명회 개최 포스터 (사진제공/부산시)
2022 부산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합동설명회 개최 포스터 (사진제공/부산시)

[잡포스트] 구웅 기자=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국토부·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공동으로 ‘부산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누리집 내 유튜브와 화상회의 시스템(Zoom)를 활용한 온라인으로 열리며, 부산 혁신도시 소재 공공기관 10곳이 참여해 ▲라이브 채용설명회 ▲공공기관 채용전략특강 ▲신규채용자 취업 성공사례 인터뷰 등을 진행한다. 단, 모의면접은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제 면접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라이브 채용설명회는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유튜브로 생중계되며, 기관별 채용 관련 궁금한 점은 4월 1일부터 10일까지 누리집 게시판에 작성하면 된다.

공공기관 채용전략특강은 줌(Zoom)을 통해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전문강사가 ‘NCS 채용의 이해’,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면접에 대한 이해’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려줄 예정이다. 특강 사전접수는 누리집 게시판을 통해 4월 1일부터 10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채용설명회에 참여한 취업준비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신규채용자 취업 성공사례 인터뷰 등 다양한 채용정보 제공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고미자 부산시 청년산학창업국장은 “이번 채용설명회가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부산지역 인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하여 취업준비생들이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