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돌, 콘페이 솔루션과 베트남 결제 전문 기업 페이테크, MOU 체결
㈜콘돌, 콘페이 솔루션과 베트남 결제 전문 기업 페이테크, MOU 체결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4.0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주식회사 콘돌(KONDOR)이 베트남 결제 전문기업 페이테크(paytech)와 협력 관계를 맺고 국가간 결제를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콘돌은 블록체인 결제 솔루션인 콘페이(KONPAY)의 솔루션과 메타버스 플랫폼인 버터랜드(ButterLand)를 운영하는 회사이다. 콘페이는 블록체인 결제의 확장성 및 편리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NFC, QR코드 등 결제가 가능한 특허를 출원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솔루션을 출시 할 예정이다. 버터랜드 또한 관련 특허를 준비한다고 밝혔다.

페이테크는 2019년 1월 베트남 국영은행(SBV)으로부터 중도금 서비스 라이선스를 부여받아 공식적으로 베트남에서 현금을 사용하지 않고 전자결제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사진 = 좌) 주식회사 콘돌 / 우) 페이테크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하여 베트남 현지의 페이테크가 보유한 가맹점에서 콘페이(KONPAY)로 결제가 지원 될 수 있게 되며, 콘돌과 페이테크 간의 포인트 전환이 지원되고, 이 포인트를 이용하여 결제까지 가능한 솔루션이 구축 될 예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페이테크와의 업무 협약으로 베트남에 첫 발을 내딛게 된 콘돌이 해외시장에서 얼마나 큰 시장을 점유하게 될 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