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문화엑스포∙대구지방검찰청 교류협약 체결
(재)문화엑스포∙대구지방검찰청 교류협약 체결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2.04.0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문화발전과 인권 및 법률적 소양증대 위해 공동 노력키로
실무자간 상호교육 및 협력강화, 온∙오프라인 통한 홍보 시너지
지난 6일 열린 (재)문화엑스포와 대구지방검찰청 업무협약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문화엑스포 제공
지난 6일 열린 (재)문화엑스포와 대구지방검찰청 업무협약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문화엑스포 제공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 (재)문화엑스포는 지난 6일 오후 경주엑스포대공원 대회의실에서 대구지방검찰청과 상호교류협력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상호협력체계를 통해 지역사회의 법률안전망 구축과 지역문화발전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공동으로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경주엑스포대공원 류희림 사무총장과 대구지방검찰청 김후곤 검사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 기관은 지역문화 발전과 인권 및 법률적 소양 증대를 위해 △상호교육?협력 강화 △정보교환 및 자료제공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또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적극적인 상호홍보와 운영협조 등 실무적인 협력도 지속할 방침이다.

김후곤 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천년고도 경주 문화의 전통을 계승?발전하고 있는 문화엑스포와의 협력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구성원들의 지역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공직자 역할을 더욱 잘 수행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서로 다른 분야가 힘을 합쳐 새로운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의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