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 웹툰작가 양성...”K웹툰시장 1조 돌파, 웹툰작가 꿈꾼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 웹툰작가 양성...”K웹툰시장 1조 돌파, 웹툰작가 꿈꾼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4.1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서울게임아카데미
출처: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K웹툰의 시너지 효과가 주목받고 있다. ‘지금 우리 학교는’ 같은 넷플릭스를 평정한 드라마로 장르 변화를 꾀하며 성과를 내고, K게임과도 상부상조하며 ‘원 소스 멀티 유즈(OSMU)’ 콘텐츠로 성장하고 있다.

한 웹툰업계 관계자는 ”웹툰이 영화·드라마에 애니메이션과 게임으로까지 변신하며 전성시대를 맞고 있다“며 ”국내 웹툰시장 규모가 1조원을 돌파하며 고공행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한국콘텐츠진흥원 조사결과 2020년 웹툰산업 매출액은 1조538억원으로 전년(약 6400억원) 대비 64.6% 증가했다. 종이만화 중심이었던 9조원 규모의 글로벌 만화시장은 한국 웹툰을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에 특화된 방식이라 전 세계 MZ세대를 사로잡고 있다.

부산시는 작가 지원책으로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구독자 150만 명의 김우섭 작가가 그린 웹툰 ‘샤크’(글 작가=운)는 웹 무비로 제작돼 OTT 티빙에서 방영됐고 시즌 2 제작을 앞두고 있다. 또 혜원 작가의 로맨스 웹툰 ‘85년생’은 드라마 ‘아직 낫 서른’으로 제작됐고, OTT 카카오TV를 통해 방영됐다.

이러한 상황 속에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는 K-웹툰분야에 진출할 전문 웹툰작가를 양성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아카데미에서는 전문화된 웹툰 교육환경과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안산, 기흥, 안양, 군포 등의 수강생들의 진로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수원캠퍼스 관계자는 ”웹툰작가, 프로게이머를 장래 희망으로 꿈꾸는 학생들이 늘고 있고, 웹툰과정에 대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최근 웹툰과정, E스포츠를 교육하는 웹툰학원, 게임학원이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캠퍼스에서 운영하는 분야별 과정으로는 게임기획 과정,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별 프로게이머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운영중이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수원학원과 브랜드 사용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