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에듀(시대에듀), ‘한국실용글쓰기 실제기출분석’ 출간, 공식 기출문제 수록
SD에듀(시대에듀), ‘한국실용글쓰기 실제기출분석’ 출간, 공식 기출문제 수록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2.04.1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대에듀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은 국어사용능력을 바탕으로 한 전 국민의 ‘직무능력’ 향상과 ‘의사소통능력’ 증진을 목적으로 하며, 공공기관 및 기업체 등에서 직무와 관련하여 작성하는 글쓰기 능력을 평가한다. 경찰공무원, 공공기업 등의 채용 및 승진 가산점으로 인해 인기가 높은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에 2023년 소방공무원 가산점 항목이 추가되면서, 취준생 및 직장인들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수험서 전문 출판사 SD에듀(시대에듀)에서는 공식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한국실용글쓰기를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한국실용글쓰기 실제기출분석> 도서를 출간했다. 본 도서는 한국국어능력평가협회 인증 도서로, 글쓰기 과정과 기초직무능력, 글쓰기 실제 등 실용글쓰기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수험자들이 혼자서도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된 기출문제집이다. ‘출제경향, 자주 출제되는 내용, 객관식∙서술형 유형 해결 TIP’을 수록하여 혼자서도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개편되는 실용글쓰기의 출제경향을 반영하여 앞으로 변경되는 시험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공식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빈출이론 + 기출점검 + 기출로 실력 다지기’의 과정으로 시험을 체계적이면서도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기존 한국실용글쓰기 교재들이 공개가 되지 않는 기출문제로 인해 실제 시험과 동떨어진 내용을 다루는 경우가 있었는데 공식 기출문제만 분석 및 사용함으로써 그런 결점을 없앤 셈이다. 부록으로는 ‘한글맞춤법 띄어쓰기, 공문서 문장부호, 원고지 작성법’을 수록하여 틀리기 쉬운 부분도 놓치지 않도록 하였다.

<한국실용글쓰기 실제기출분석>의 편저자인 이영택 교수는 부산교육청 교과서 심의위원, KBS KLT 출제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국어융합콘텐츠개발연구모임 마불린의 기획 및 대표 책임자로서, 「독서평설」 스키마점프 워크시트의 연재 기획 및 집필을 하고 있다. 이영택 교수는 이번 한국국어능력평가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자주 출제되는 기출문제들을 바탕으로 빈출 이론을 정리하고, 문제가 출제되는 패턴을 분석하여 한국실용글쓰기를 가장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서를 구성하였다.

더불어 본 도서에서는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일정 대비 저자 직강 동영상 강의도 제공한다. 해당 인강은 유료 강의와 무료 강의로 제공되며, 쉽고 빠르게 점수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유료 강의에서는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한다. 그리하여 시험 내용을 ‘글쓰기의 이해 및 원리’, ‘기초직무능력’, ‘글쓰기 실제’ 크게 세 분야로 나누어 자주 출제되는 내용을 살펴보고, 관련된 기출문제들을 풀어 봄으로써 시험을 확실하게 대비할 수 있다.

또한 ‘서술형/논술형 쓰기’ 문제를 배점 별로 나누어 문제를 풀어 봄으로써 까다로운 서술형/논술형 문제 푸는 방법을 차근차근 학습할 수 있다. 무료 강의에서는 시험의 출제경향을 안내하고 객관식 문제와 서술형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강의함으로써 시험을 준비하는 방향을 잡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유료∙무료 동영상 강의는 4월 말경 오픈 예정이며, 시험을 단시간 내에 확실하게 대비할 수 있는 방법으로서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