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마미컴퍼니, 경력 단절 육아맘 위한 그림책감정코칭지도사 과정 1기 수강생 모집
아이마미컴퍼니, 경력 단절 육아맘 위한 그림책감정코칭지도사 과정 1기 수강생 모집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2.04.1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아이마미컴퍼니
사진제공=아이마미컴퍼니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육아 상담 및 교육 센터 ‘아이마미컴퍼니(대표 한똘기)’가 그림책감정코칭지도사 과정 1기 수강생을 본격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이마미컴퍼니에 따르면 그림책감정코칭지도사 과정 1기란 그림책을 통해 자신과 타인의 다양한 감정을 파악하고 내면의 감정을 코칭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아이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대상에게 그림책을 바탕으로 감정 공감 및 조절, 표현 등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지도 자격 과정이다. 교육을 모두 수료할 경우 한국아동문화예술협회에서 발급하는 감정코칭지도사 2급 자격증이 주어진다.

이번 1기 교육 과정은 육아를 담당하는 여성의 경력 단절 예방, 시간제 근무 기회 확보, 취업률 증가 등을 위해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자녀를 양육하는 기혼 여성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기반의 코칭 교육 및 여러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이 아이마미컴퍼니의 핵심 목표다.

그림책감정코칭 교육은 그림책의 개념, 역사, 장르를 알고 세계그림책, 한국그림책의 작품 세계를 경험하며 퍼포먼스를 접목한 코칭 방법을 배우는 것이 포인트다. 또한 40권 이상의 그림책과 다양한 코칭 노하우를 익혀 현장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이번 교육 과정은 아이와 부모의 감정을 파악하여 공감 및 감정 조절, 표현의 바른 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주 목표다. 이를 통해 양질의 육아를 할 수 있도록 견인한다. 또한 기쁨, 슬픔, 두려움, 분노, 행복 등 다양한 감정을 이해하여 대상자가 타인과 긍정적인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을 모두 수료한 뒤 감정코칭지도사 2급 자격증을 획득할 경우 어린이집, 유치원, 노인복지기관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4월 28일부터 6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주 1회, 2시간 씩 총 6주 동안 이뤄진다. 교육 방식은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5회, 대면 1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 신청자에 한하여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의 링크가 개별 전송된다.

아이마미컴퍼니 한똘기 대표는 “임신 및 육아 전문 강사로 육아상담교육센터를 운영하며 다방면에서 활동 중인 가운데 온·오프라인 육아상담과 부모 교육을 통해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아이를 키우는 많은 어머니들에게 온라인 강의와 전화상담으로 집에서 편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더욱 널리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