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지역 현안사업 해결 위한 국비 확보 총력
합천군, 지역 현안사업 해결 위한 국비 확보 총력
  • 구웅 기자
  • 승인 2022.04.1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선기 합천군수 권한대행, 지역 현안사업 등 특별교부세 건의
합천군청 전경 (사진제공/합천군청)
합천군청 전경 (사진제공/합천군청)

[잡포스트] 구웅 기자=합천군이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국비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8일과 14일 양일간 이선기 권한대행이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사업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고 15일밝혔다.

이 권한대행은 8일 행정안전부를 방문한 자리에서 합천 운석충돌구 전문과학관 설치를 위해 과기부 국립과학관 추진을 건의했으며, 운석충돌구 탐방로 조성을 위한 특별교부세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지난 14일 행정안전부를 방문해서는 △기리마을 주택침수개선 사업 △매호지구 주택 침수개선 사업 △부수 배수펌프장 설치사업 △소례4 소하천 정비사업 등 지역 내 재난안전수요 해결을 위한 80여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지원해줄 것을 건의했다.

이선기 권한대행은 "군민의 즐겁고 안전한 일상생활을 위해 지역 현안사업과 선제적 재난예방에 집중해야 할 중요한 시점”이라며 “특별교부세 확보에 총력을 다하며 중앙부처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현안사업 추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별교부세는 국가와 지방간의 세원 불균형을 보완하고 지방자치단체 간의 재정력 격차를 해소하는 등 특별한 재정수요가 있을 때 중앙정부가 보내주는 자금으로, 지역현안수요와 국가시책 수행을 지원하는 시책수요, 재난복구 및 안전관리를 위한 재난안전수요로 구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