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울산혁신도시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경남·울산혁신도시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 구웅 기자
  • 승인 2022.04.1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청년 등 4,456명 누리집 방문, 실시간 프로그램 참여 1,100명
경남·울산 광역화 이후 최초 합동 설명회, 지역인재 관심도 증대
경남·울산 소재 17개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기회 확대 추진

[잡포스트] 구웅 기자=경상남도는 국토교통부, 울산광역시, 경상국립대학교와 함께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경남·울산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경남과 울산의 광역화 이후 최초로 개최한 합동채용설명회로, 지역 청년 및 구직자들에게 경남과 울산 두 지역의 이전공공기관 채용 정보를 함께 제공하였다.

설명회에는 경남·울산 지역을 포함한 전국 32개 대학의 학생들과 지역 청년들이 참여하였으며, 채용설명회 누리집이 개설된 3월 21일부터 4월 8일까지 총 4,456명이 누리집을 방문했다.

4월 5일에서 8일까지 진행된 실시간 프로그램 참여 인원은1,100명으로 지난해 경남·울산 광역화에 대비하여 진행된 기관설명회 참여 인원 760명에 비해 340명이 증가했다. 이는 작년 대비 약 44.7%가 증가한 수치로 많은 지역 청년들이 이번 설명회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인 결과다.

이번 설명회는 작년의 온라인 플랫폼(Zoom) 방식에서 더 나아가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라는 가상공간을 활용하여 지역 청년들의 흥미를 유발하였으며, 공공기관 담당자들과 지역 청년들이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내에서 직접 만나 소통하여 코로나 상황에서도 시간적·공간적 한계를 극복한 양방향 참여가 이루어졌다는 데 의의가 있다.

누리집에서 경남·울산 17개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영상과 채용 규모 및 일정 등을 미리 제공하여 청년 구직자들이 취업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프로그램 사전 예약 등록 및 사전 안내 절차를 통해 지역 청년들이 낯선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공간에 쉽게 친숙해질 수 있도록 하였다.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내 기관별 상담 부스에서 구직자들이 기관 인사담당자와1:1로 질의할 수 있는 실시간 상담을 진행하는 한편, 신입사원 및 현직자와의 멘토링, 공공기관 취업 전문 컨설턴트의 취업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 청년들이 기관 맞춤형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지역 청년들은 경남뿐만 아니라 울산 지역의 공공기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좋았고, 평소에 관심 있던 기관의 담당자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만족스러워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경상남도는 이번 설명회를 비롯한 기존의 지역인재 양성 정책을 통해 도내 지역 청년의 취업을 촉진하고 공공기관의 채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더욱 힘써 나갈 예정이다.

안태명 서부균형발전국장은 “경남과 울산의 광역화가 시행된 후 최초로 개최한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청년과 기관의 의견을 수렴하여 두 지역의 많은 인재들이 경남·울산 소재의 이전공공기관에 채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