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 1인 영상 크리에이터 문화PD 모집
한국문화정보원, 1인 영상 크리에이터 문화PD 모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4.1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5월 8일까지 모집, 6월부터 활동 시작 알려
(이미지/한국문화정보원 제공)
(이미지/한국문화정보원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 이하 문정원)은 전국 지역의 문화 현장의 생생한 소식과 정보를 영상으로 전달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문화피디(PD)를 5월 8일까지 모집해 6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문화피디(PD) 사업은 1인 영상 크리에이터의 제작 실력을 갖춘 문화피디(PD)를 선발해 국내 지역 곳곳의 문화 현장을 영상콘텐츠로 제작하고, 문화포털, 유튜브 등 사회 관계망 서비스를 통해 전파함으로써 문화정보 전달자를 양성한다. 특히 올해부터 문화피디(PD)는 문화, 디지털 분야 관련 직업과 산업 소개 영상콘텐츠를 제작하여 ‘문화 디지털 전환 전문기관’인 한국문화정보원이 운영하는 문화포털에 콘텐츠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올해 20기로 활동할 문화피디(PD) 모집 기간은 4월 14일부터 5월 8일까지이며 전국 만19세~34세 문화와 영상제작에 관심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약 50명이 선발될 예정이며 올해 말까지 문화 신기술 콘텐츠 발굴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 기간 동안 문화피디(PD)는 영상제작을 통해 ▲편당 제작비 지급, ▲명함발급, ▲영상제작 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 ▲영상전문가 초청 강의, ▲우수 문화영상 제작자 대상 연말 시상, ▲한국문화정보원장 수료증 발급 ▲해외문화피디(PD) 지원 시 서류 면제 혜택 등을 지원받는다.

문화PD가 제작한 콘텐츠는 문화체육관광부 문화포털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