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요리학교 호텔외식조리과, 실무실습 커리큘럼 강화...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한호전 요리학교 호텔외식조리과, 실무실습 커리큘럼 강화...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4.19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코로나19로 인한 수업 방식을 놓고 학생들의 우려 섞인 목소리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등록금 납부를 통해 새로운 교육을 배우길 희망했던 의지와 달리, 현 상황에 학교들의 수업은 대면 수업이 아닌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대면 수업을 진행하고 실무실습 수업의 비중이 높은 요리학과인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전공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임상은 호텔조리과 교수는 “한호전은 코로나 여파로 인해 모두가 힘든 상황이고 학생 또한 사회분위기에 휩쓸려 불안해 하고 있지만 한호전 호텔외식조리계열은 실무실습 커리큘럼을 한층 강화하고 보완해 재학생들이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가질 수 있도록 탄탄히 준비했다. 방역도 철저히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호전 관계자는 “내신과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 수험생들의 지원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스시조리과 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국가장학금 형식의 국가장학유형의 장학금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 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정, 4년제 국제중식조리학과 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학생들이 지원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