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페라 퀸’ 이사벨, 전문 경영인 대상 강연
‘팝페라 퀸’ 이사벨, 전문 경영인 대상 강연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2.04.2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 경영전문대학원 특별강연서 ‘도전과 노력’ 열강
대한민국 문화/예술/관광 전 세계에 알리는 메신저役
팝페라 퀸 이사벨 홈피 화면 캡쳐.
팝페라 퀸 이사벨 홈피 화면 캡쳐.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 '팝페라 퀸' 이사벨이 지난 15일 열린 전남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워크숍에서전문 경영인을 대상으로 '팝페라 라이프'에 대해 강연했다.

'이사벨의 마이 에덴(My Eden)'이라는 주제로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강연은 자신의 음악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녹여 내 참석자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어린 시절부터 '성악가가 되겠다'는 한 길로 접어든 이사벨은 강연을 통해 조기 유학생으로서 세계와 경쟁하며 꿈을 이뤄간 과정을 설명했다.

유학 시절 힘들게 이겨온 과정 등을 떠올리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던 이사벨은 스물다섯 나이로 뉴욕 카네기홀 단독 공연을 가졌던 일화와 미국 3대 오페라단인 샌프란시스코 오페라단 프리마돈나로 서기까지 끝없는 도전과 노력을 담담히 전했다.

사진=빌리버스 제공
사진=빌리버스 제공

특히 지난 2019년 세계 최초의 팝페라 공연인 '나의 아리랑, 청년 김대건'을 발표했던 이사벨은 팝페라 소프라노로서의 삶에 더해 '디지털 융합 공연 콘텐츠' 기획자이자 제작자로서의 계획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한 참석자는 "이사벨의 노래가 더해진 강연이 인상적이었으며, 항상 도전하는 모습을 응원한다"고 박수를 보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빌리버스는 팝페라퀸 이사벨이 소속된 회사로 클래시컬 크로스오버 음악을 중심으로 4차 산업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공연 문화와 관광산업을 연계한 창조/독창적인 콘텐츠 개발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의 문화/예술/관광을 전 세계에 알린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

한편 이사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내달 1일부터 전국 실내·외 광고인 모임인 ‘광사모’와 함께 어버이날 캠페인을 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