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웹드라마 제작...MZ세대 소통 확대
롯데하이마트, 웹드라마 제작...MZ세대 소통 확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4.21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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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가 웹드라마 제 MBTI는 LOVE입니다만?'을 제작한다.(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웹드라마 제 MBTI는 LOVE입니다만?'을 제작한다.(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롯데하이마트가 영상 콘텐츠에 익숙한 MZ세대와 공감하기 위해 웹드라마 제작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영상 콘텐츠에 익숙한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웹드라마를 기획한다. 모바일 앱 내 비디오커머스 ‘하트ON TV’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매월 1편, 연내 총 10편의 웹드라마 본편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하트ON TV’에서는 매주 외전편, 제작 메이킹 필름 등 서브 콘텐츠도 제공된다. 오는 23일에는 본편 1화를 게시한다. 지난 2일에 게시한 프롤로그는 지금까지 누적 약 9만명이 시청했다.

웹드라마 ‘제 MBTI는 LOVE입니다만?’은 가상의 중소 IT기업 ‘HM컴퍼니’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았다. 장르는 로맨틱 코미디다. 관찰력이 좋은 남자 주인공 ‘도상우’가 등장인물들의 MBTI를 추리하며 이야기를 이끌어나간다. MBTI라는 소재를 활용해 ‘나’에 대해 더 알고 싶어하고, 이를 타인과 공유하려는 MZ세대의 문화를 보여줌으로써 공감대를 형성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웹드라마 곳곳에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1화는 ‘하이마트 딜(오늘의 핱딜)’을 소재로 한다. 매일 롯데하이마트가 엄선한 새로운 상품들을 24시간 동안 한정 수량으로 특가에 판매하는 행사다. 이밖에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부터 중고거래 서비스 ‘하트마켓’, ‘영상 상담 서비스’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다룰 예정이다.

장우용 롯데하이마트 플랫폼전략실장은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소개하면서도 시청의 재미를 놓치지 않기 위해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웹드라마를 제작하게 됐다”며 “젊은 세대가 공감할 여러 소재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공감대를 이끌고 지속해서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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