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블록체인 분야 정책고문에 김상민 전 국회의원 위촉
부산시, 블록체인 분야 정책고문에 김상민 전 국회의원 위촉
  • 구웅 기자
  • 승인 2022.04.2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민 전 국회의원, 블록체인 분야 부산시 ‘정책고문’으로 위촉
정책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활성화를 위한 부산 디지털자산 거래소 설립 등에 역할
김 상 민 블록체인 정책고문 위촉 (사진제공/부산시)
김 상 민 블록체인 정책고문 위촉 (사진제공/부산시)

[잡포스트] 구웅 기자=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정책 전문가인 김상민 전 국회의원을 부산시 블록체인 분야 자문 및 시정 홍보를 위한 정책고문으로 위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김상민 블록체인 분야 정책고문은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활성화를 위한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터 조성 등에 관한 자문 및 협력체계 강화 지원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김상민 부산시 신임 정책고문은 풍부한 전문성과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를 가진 인물로, 2012년 새누리당 소속으로 19대 국회의원으로 정계에 입문,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핀테크 등 금융 관련 정책·법안 마련에 앞장섰다.

이후 바른정당으로 옮겨 전략홍보본부장, 사무총장 대행을 역임하고 18대 대통령직인수위에서 청년특별위원장을 맡았으며, 현재는 20대 대통령직인수위 상임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활동 중이다.

김상민 정책고문은 “인수위 경험과 국회 활동, 기업 생활 및 다양한 NGO 활동 등을 통해 실제 현장의 살아있는 정책 요구를 인수위에 전달하고 부산시의 정책이 국정과제에 반영하는 창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김 고문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부산의 블록체인 분야 전략 수립에 함께 머리를 맞대고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등 시정의 파트너로서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 정책고문’은 시정 자문기구로, 사회 각 분야 전문가와 저명인사들로 구성되며, 시정 전반에 대한 자문과 홍보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