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다운, 제주 천연염색 작가와 소비자 잇는 온라인 플랫폼 오픈
제주다운, 제주 천연염색 작가와 소비자 잇는 온라인 플랫폼 오픈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4.2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제주의 특화산업인 천연염색 산업을 더욱 혁신화하고 고급화하기 위해 제주지역 천연염색 작가들과 소비자들을 이어주는 온라인 플랫폼 ‘제주다운’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제주다운은 마켓과 작가, 작품, 이벤트, 체험프로그램, 라이브커머스, 구매후기, 천연염색 박람회 등 8가지의 전문성 있는 카테고리를 통해 제주의 천연염색 문화시장을 더욱 발전시켜 나간다는 전략이다.

플랫폼에서는 제주 천연염색 작가들의 개인 페이지와 커뮤니티, 오늘의 작가 및 신규 작가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작가들이 만든 인테리어, 가방/파우치, 의류/퀼트, 패션잡화, 인형/장난감/완구, 아동/육아, 주방/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천연염색 작품들도 구매가 가능하다. 또 제주도에 위치한 다양한 천연염색 작업 공방을 확인하고 방문 및 체험 예약도 할 수 있다.

제주다운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더욱 넓혀나가기 위해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할 계획이다.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재미있는 염색 작품을 공개하여 작가와 소비자들의 만남의 장을 마련해 제주 천연염색 제품의 유통채널 확대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오프라인 염색 체험과 구매가 이루어지는 문화장터인 ‘제주천연염색 플리마켓’에 대한 운영 공지를 통해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제주 천연염색 플리마켓을 알고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제주다운 관계자는 “온/오프라인 천연염색 플리마켓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작품 구매는 물론 작가들과의 자유로운 소통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상했다”며 “단순 오픈마켓이 아닌 제주지역 천연염색 작가들과 소비자들을 이어주는 새로운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