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제주 에메랄드빛 해안 “마음 놓고 달리세요”
청정 제주 에메랄드빛 해안 “마음 놓고 달리세요”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2.05.02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6회 제주국제관광마라톤축제 내달 19일(일) 개최
제주도관광협회, 구좌읍 일원에서 ‘러브 콜’
제주도가 마라톤마니아들에게 러브 콜을 보내왔다. 사진=제주도관광협회 제공
제주도가 마라톤마니아들에게 러브 콜을 보내왔다. 사진=제주도관광협회 제공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김애숙 관광국장)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부동석 회장)는 내달 19일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스포츠 이벤트 재개와 제주해안의 청정 마라톤코스를 활용한 26회 제주국제관광마라톤축제를 정상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도(관광국)가 주최하고 관광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제주중화인민공화국총영사관과 제주일본국총영사관이 후원한다.

대한육상경기연맹(KAAF)이 공인한 이번 마라톤 대회는 내달 19() 구좌읍 구좌종합운동장 및 해안도로 일원에서 개최된다.

제주국제관광마라톤 축제는 지난 1995년부터 일반시민 러너들이 참가하는 제주 최초 시민마라톤 대회로 시작돼 청정 제주의 에메랄드빛 해안을 마라톤코스로 구성하여 남녀노소, 가족, 연인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축제의 장이다.

특히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마라톤이 다시 시작되는 대회라 더욱더 관심이 높다.마라톤 코스(구좌읍 해안도로)는 대한육상연맹의 공인코스로 지정된 하프코스(21.0975km), 10km코스, 5km걷기 코스 3개 종목으로 6월 중순 날씨 등을 고려해 종목을 선정했다. 참가비는 하프코스 3만원, 10km코스 2만원, 5km걷기 15천원이다..

참가신청 접수기한은 오는 25일까지이며 제주마라톤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단체 참가 신청 및 참가비 결제(납부)가 가능하며 기외 문의 사항은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시상은 종목별 남·여 종합 5위까지 트로피와 부상을, 종목별·연령별(10세 단위) ·1위에 한해 상장과 부상(중복수상자는 제외)을 수여한다. 이밖에도 팀대항전과 동호회 최다 참가상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마라톤축제 참가자 전원에게는 완주 기념메달과 유명 레저브랜드 티셔츠, 기념품, 지역 특산물로 조리한 웰빙 음식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며,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체험거리와 푸짐한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당일에는 무료 셔틀버스(제주시·서귀포시)가 운행되며 참가자 안전을 위해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구좌종합운동장(김녕해수욕장, 출발·결승점)~제주밭담테마공원부근(5km걷기코스 반환점)~월정해수욕장(10km코스 반환점)~평대 한동해변(하프코스 반환점) 해안도로 구간 전면 및 부분 교통 통제될 예정이다.

제주관광협회 관계자는 올해로 26회째를 맞게 되는 관광마라톤축제는 올해 제주관광협회 창립 60주년을 맞는 만큼 많은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발전을 거듭해 왔으며, 그동안 코로나19로 개최되지 못한 마라톤의 열정을 다시 시작하는 축제의 장의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주민이 함께 지역사회 공동체 일원이라는 인식을 가질 수 있는 사회통합의 장으로 경기(일상) 회복의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