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푸른아시아와 제15차 세계산림총회 부스 참가
오비맥주, 푸른아시아와 제15차 세계산림총회 부스 참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5.0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오비맥주)
(사진제공/오비맥주)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기후위기 대응 환경단체 푸른아시아(대표 손봉호)와 함께 2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5차 세계산림총회(World Forestry Congress, WFC)에 홍보 부스를 연다고 밝혔다.

제15차 세계산림총회는 산림청과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산림분야 최대의 국제행사로 6년마다 열린다. ‘산림분야 올림픽’이라 불릴 만큼 산림분야에서 영향력이 크다.

오비맥주는 푸른아시아와 함께 제15차 세계산림총회에 홍보 부스를 열고 관람객들에게 2010년부터 몽골에서 지속하고 있는 ‘카스 희망의 숲’ 조림사업과 환경난민 지원사업 등에 대해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카스 희망의 숲’ 조림사업은 미세먼지와 황사의 발원지인 몽골에 나무를 심는 대규모 환경개선 프로젝트로 국제 환경단체 푸른아시아와 함께 2010년부터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12년간 몽골에 심은 나무는 약 4만5000 그루에 달한다.

또한 몽골의 사막화 등 급격한 기후변화로 생활 터전을 잃고 겨울철 극심한 한파를 겪고 코로나 19로 일상생활이 힘들어진 몽골 환경난민들에게 매년 방한용품과 방역물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오비맥주와 함께 조림사업을 벌이는 기후위기 대응 환경단체 푸른아시아는 ‘카스 희망의 숲’ 등 몽골 내 조림사업을 통해 기후변화대응과 사막화방지에 기여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2014년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으로부터 ‘생명의 토지상’을 수상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기후변화로 산림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국제적인 산림행사에 참가해 오비맥주가 국내 미세먼지와 황사의 발원지인 몽골에서 펼치는 조림사업을 널리 알릴 것”이라며 “ESG선도기업으로서 기후변화 대응을 중점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국내외에서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