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코로나 엔데믹 소상공인 지원... 맞춤형 특화상품 출시
LG유플러스, 코로나 엔데믹 소상공인 지원... 맞춤형 특화상품 출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5.02 15: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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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모델이 ‘우리가게무선인터넷’, 상권분석 서비스, 가게 홍보?마케팅 서비스 등 신규 SOHO 특화상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이 ‘우리가게무선인터넷’, 상권분석 서비스, 가게 홍보?마케팅 서비스 등 신규 SOHO 특화상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LG유플러스)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LG유플러스는 소규모 자영업(SOHO) 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재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특화 상품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상품은 ▲통신사 최초 무선인터넷 서비스 ‘우리가게무선인터넷’ ▲빅데이터 기반 업종별 맞춤형 상권분석 정보 서비스 ▲매장운영에 필요한 제휴 서비스(인플루언서 마케팅·차량 대여·가전 렌탈) 등 5종이다.

LG유플러스가 SOHO 신규 상품을 출시하게 된 배경은 코로나19로 인해 수년간 어려움을 겪어온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 침체된 SOHO 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다.

2일 출시한 ‘우리가게무선인터넷’은 인터넷은 물론 카드결제기, 인터넷전화까지 이용할 수 있는 통신사 최초 소상공인 전용 무선 인터넷 서비스다.

상품 출시에 앞서 LG유플러스가 소상공인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78%가 결제기, POS 솔루션 등 기기 연결 오류를 경험했고 통신장애로 인한 영업손실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고 나타났다.

또한 30% 이상이 통신사 선택 불가, 유선망 구축 비용 부담, 인테리어를 해치는 케이블선 등 다양한 문제점을 경험했다고 답했다.

‘우리가게무선인터넷’은 고객 불편사항을 모두 해소할 수 있는 상품이다. 유선 통신망 장애 시에도 결제나 전화 예약문의 등 영업을 지속할 수 있으며, 매장에 별도의 유선 케이블 설치 공사 없이도 경제적인 가격에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때문에 유선망을 설치하기 어려운 노후 건물이나 특정 통신사와 독점계약이 맺어져 있는 건물에 입주한 사업장, 건설현장이나 푸드 트럭 등 여러 장소를 이동해야 하는 사업장, 급하게 인터넷 개통이 필요한 사업장 등에서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자사 소비자 분석 플랫폼 ‘데이터플러스’를 이용한 상권분석 서비스를 소상공인 고객에게 무료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주변 상권과 소비자 분석정보를 제공한다. ▲특정상권 요약정보 ▲신규 사업장 리스트 ▲동일 업종 월평균 매출 ▲성∙연령∙요일∙시간대별 소비인구 정보 등 소상공인 니즈를 고려한 맞춤형 정보다.

관심상권을 설정할 수 있으며, 최대 2개 상권에 대한 비교 분석도 가능하다. 요식업의 경우 배달 플랫폼별 이용 비율, 배달 관심도 등 배달시장 공략 정보도 제공해 새롭게 배달을 통한 매출확대를 고려 중인 소상공인에게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매장에 꼭 필요한 솔루션도 새롭게 선보였다. ▲SNS∙블로그 인플루언서를 통한 가게 홍보∙마케팅 서비스(레뷰) ▲차량렌탈 서비스 상시 할인(쏘카) ▲소상공인 지원 특가 가전렌탈(LG전자) 3종이다. 특히 ‘레뷰’와의 제휴로 주 소비층인 MZ세대들과 적극적인 쌍방향 소통이 가능해져 소상공인 고객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김현민 LG유플러스 SOHO사업담당(상무)은 “2017년부터 SOHO 시장에서 소상공인 고객의 목소리를 오랜 기간 경청하고 이번에 그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을 내놨다”며 “지속적으로 고객과의 소통, 선도기업 및 전문기관과의 협업, 과감한 혜택 등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혜택을 강화시켜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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